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제 리뷰

CGN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300억 CFU 60 캡슐 6개월 복용 후기

by 온머스크 2020. 3. 12.

*제가 직접 구매하여 복용한 후기만 남겨드리며,

의학적 지식에는 문외한인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안녕하세요! ^^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추천드릴 영양제 제가 오랫동안 복용하고 효과를 느낀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Califonia Gold Nutrition)의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300억 CFU입니다.

(※CFU = Colony-forming unit 박테리아를 세는 단위) 

 

■ 장 건강의 중요성

 

장 건강이 우리에게 중요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지만, 소화 역할 말고도 여러가지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분들은 드물거에요.

 

장이 건강해야 피부도 좋다 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장은 우리의 피부와도 연관이 있을뿐 아니라 노화, 면역력과도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장은 호르몬 생산뿐만 아니라 뇌의 건강, 정신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우리의 기분도 장의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우리가 행복감을 느끼는데 기여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90프로 이상이 장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니 괜히 장이 '제2의 뇌'라고 불리우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이중 포일 밀봉되있습니다.

 

■ 내가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추천하는 이유

 

저는 어릴 때 부터 장이 민감하고, 안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유전적인 요인도 있었고,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거나, 맵고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어김없이 설사를 했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항상 같은 증상을 보였고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성인이 되니 술을 마실 일이 많아졌는데 그럴때는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러다 식사를 하면 곧바로 배가 아프고 화장실에 가야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악화가 되기도 했구요. 

 

장 건강을 위한 제품들로 유산균이나 프로바이오틱스 또 최근에는 프리바이오틱스까지 이름도 헷갈리는 것들이 많은데 우선 이것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제일 많이 들어보셨을 유산균은 젖산으로 불리는 락트산을 생성하는 모든 균주를 지칭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존재하는 미생물 중에서 우리 몸에 이로운 유익균만을 지칭하고,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러한 유익균의 영양원, 즉 먹이가 되어 유익균이 증식하여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먼저 복용해보고 효과가 없으면 다른 것들도 함께 복용해보자!는 생각으로 이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구매는 아이허브에서 했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이 것을 선택했습니다. 균의 함량에 따라 50억, 300억, 1000억 으로 나뉘던데 보통 100억 이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단순하게 300으로 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다른 제품들은 냉동/냉장을 필요로 했지만 이 제품은 실온 보관을 할 수 있어 보관상의 용이함이 더 끌렸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반년정도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제가 느낀 가장 큰 효과 는 바로 설사를 하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점입니다. 지금도 너무 과음을 하고나면 다음날 가끔 탈이 날 때가 있지만 그외에는 설사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민감하던 장이 확실히 안정된 느낌? 입니다. 안 맞는 음식을 먹을때 속이 부글부글 하던 것도 많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배변활동이 원활해진 걸 느낍니다. 매일매일 아주 정기적으로 일정한 시간에 화장실에서 배변활동을 하게 됩니다 ㅎㅎㅎ 이 제품을 주변사람들에게도 추천을 해주었는데 효과가 없었다는 한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아주 만족을 하였고 저도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 복용법 & 보관

 

이 제품은 매일 한 캡슐을 음식과 함께 복용하시거나 단독으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일어나서 물 한모금 마시고 하나를 먹습니다. 그래야 화장실을 잘 갈 것 같은 ㅎㅎㅎ기분이 들거든요.

 

용량은 총 60 캡슐로 위와 같은 10캡슐이 든 세트가 6개가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총 두달간 복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뒷면에 개별 포장을 뜯으면 캡슐이 나옵니다. 캡슐 크기는 보통 알약 사이즈로 약 2cm가량 되고 먹기에 편한 사이즈 입니다. 먹고나서 냄새가 올라오거나 하지도 않아요.

 

보관하실때는 25도 이하의 실온에서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시면 되는데 냉장보관을 강력히 추천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권장 보관 온도보다 높은곳에서 보관하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이 저하되고 박테리아 수가 감소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능하면 냉장보관하시길 추천드려요!

 

**성분은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La-14),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BI-04),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Lr-32),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p-115),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I-05),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Bb-03), 락토바실러스 카제이(Lc-11),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Ls-33) 의 총 8 종류의 균주로 구성된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 혼합물이 300억 CFU 함유되어 있습니다.

 

 

■ 구매처

 

이 제품은 해외직구 상품입니다. 아이허브에서 독점판매 하는 상품이라 아이허브가 제일 싼 것 같네요. 저도 아이허브에서 계속 구매했고 \23,843 에 구매하였습니다. 개당 397원이네요. 하루에 하나씩 먹으니까 400원 정도로 장 건강을 지키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참고하실 점은 최근 일부 전문가 유튜버분들이 개인적으로 균수검사를 한 결과 이 제품에서 유산균 함량이 생각보다 낮게 나왔다고 하는 얘기들이 있으니 민감하신 분들은 구매하실 분들은 전문가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고 구매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ㅠㅠ 

 

그래도 저는 계속해서 복용할 예정이고 너무 고마운 제품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서 벗어나게 해주었으니까요. 이런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는 본인에게 맞는 제품이 있고, 그런 제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와 제 주변사람들은 다 효과를 본 제품이고 많은 사람들의 후기 또한 긍정적이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한 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