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이야기

어떤 영양제를 골라야할까? 영양제 제대로 고르는 팁!

by 온머스크 2020. 4. 22.

지금까지 영양제 리뷰, 후기 포스팅을 위주로 쓰고 있으면서도 어떤 영양제를 골라야하는지에 대한 말씀은 드리지 않은 것 같아서 오늘은 여기에 대해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는 보조 식품일뿐이다. 하지만 필수적이다.

말그대로 영양제는 보조 수단이지 주 수단이 아닙니다. 영양제를 찾기 이전에 기본을 지켜야 합니다. 먼저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식사를 균형있게 잘 챙겨 먹어야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영양제로 보충해야 합니다. 이게 기본적인 틀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음식만 잘 먹는다고 영양제가 필요없다는 말은 또 아닙니다. 왜냐하면 현실적으로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들이 유기농의 좋은 재료를 써서, 완벽한 식단으로 독성물질없이 차려진게 아니기 때문이죠. 거기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나 공해, 음주 흡연같은 나쁜 생활습관 등등 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양제는 필수적입니다.

 

■생체이용률, 흡수율을 고려하자.     

생체이용률이란 일정량의 약물이 나타내는 생리적인 효과로 영양제를 섭취했을때 그 안에 포함된 성분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몸에 흡수되어 이용되지는지에 대한 비율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인공합성 성분의 영양제보다 자연성분으로 만든 영양제의 생체이용률이 더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자. 

엄청나게 많은 회사의 다양한 영양제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판매되는 제품의 약 1/3가량은 효능이 매우 낮거나 성분함량이 미달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은 특정 영양제에 대해서 유튜브나에서 의사나 약사와 같은 전문가들이 성분과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있더라구요. 이런 방법을 통하셔도 되지만 일일이 찾아보기가 힘드시다면 영양제를 만드는 회사의 수준을 보고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를 판별하시는게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는 GMP인증 표기가 있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GMP란 우수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하여 공장에서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출하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필요한 관리기준을 규정한 것이다.

 

■포함된 다른 성분들을 확인하자.

이건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나우푸드의 EGCg제품에 포함된 다른 성분들 입니다. 이처럼 영양제 약 성분 이외에 첨가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설탕, 인공색소, 향료,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는지 주의해야하고,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쉬운 효모, 밀, 글루텐, 대두, 우유, 계란, 생선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을 골라야합니다. 또 혹시 가소제(플라스틱에 유연성을 부여해주기 위한 첨가제)가 들어있는 제품도 피해야합니다. 

 

■특정 질병의 치료목적이거나 본인의 몸에 맞는 가장 정확한 영양제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영양제를 특정 병의 치료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영양제를 고르셔야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신체 상태와 생활습관을 고려한 가장 정확한 영양제를 고르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는 것이겠죠?  

 

 

이런 팁들을 참조하셔서 안전하고 유익한 영양제 고르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